알림마당

자랑스런 KNUSM

"제14회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" 국회 교육위원장상(최우수상 )수상

  • 작성자 의과대학·의학전문대학원
  • 작성일 2022.01.04
  • 조회 453

의과대학·의학전문대학원 조병렬 교수가 12월 21일(화) 서울특별시 중구 명보아트홀에서 열린 "제14회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" 및 2021 국제 가이아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교육위원장상(최우수상)을 수상했다.


'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'은 월드그린환경연합중앙회가 주관하는 상으로, 매년 연말 환경보호와 공익봉사 등을 주제로 정치·종교·언론·사회 등 각 분야별 주요 공적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.


조병렬교수는 2002년 의과대학 의료봉사 동아리인 'MeS'를 결성해 춘천지역 저소득층 주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, 2009년부터 학생들과 함께 필리핀에서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

조병렬 교수는 인제대학교 의학사 및 석·박사 학위를 취득하고, 2000년 강원대학교에 부임했으며, 강원대학교 의과대학 초대 내과 주임교수와 심장내과 책임교수, 의학전문대학원 교무부원장을 비롯해 대한 심혈관중재학회 경·요골동맥 중재시술 연구회장, 대한 고혈압학회 간행위원 등을 역임했다.


또한, 전문학술지에 총 70여편의 논문과 9권의 책을 발표하고, 1개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으며, 현재 10여개 이상의 임상연구를 수행하는 등 의학분야 학술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.


조병렬교수는 "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이웃에게 보다 다양한 도움을 주기 위한 봉사활동에 더욱 힘쓰겠다."고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