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원대 의과대학·의학전문대학원 - 한림대 의과대학, 우수인재 양성 교류 협정 체결
강원대학교 의과대학·의학전문대학원(학장·의전원장 한은택)과 한림대학교 의과대학(학장 서상원)은 8일 오후 1시 한림대 대학본부 2층 교무회의실에서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우수인재 양성 및 의학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류 협정을 체결했다.
이번 교류 협정을 통해 양 교는 임상 실습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, 의학교육 전문가의 상호지원, 교직원 업무 전문성 향상, 강원도 내 4개 의과대학 간 교류 협력 확산 등을 위하여 상호 물적·인적 교류와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.
강원의대·의전원 한은택 학장·의전원장은 "의학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춘천 소재 양교의 교류 협력은 강원도 내 4개 의과대학 간 교류 협력 확산의 기폭제가 될 것"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.
한림의대 서상원 학장은 "이번 교류 협정 체결로 한림의대와 강원의대·의전원 이 교육과 행정 분야에서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,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"고 말했다.
원문: 강원신문/황만호 기자한림대 의과대학-강원대의과대학·의학전문대학원, 우수인재 양성 교류 협정 체결 < 교육 < 교육·문화 < 뉴스 < 기사본문 - 강원신문 - 지방시대 글로벌 리더 (gwnews.org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