처음으로 전체보기

입학/교육

교육과정의 원리와 원칙

1. [기본전략]

  • 일차 진료의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
  • 역량바탕 교육과정
  • 의학적 지식에 인문사회학적 개념이 통합된 교육과정
  • 지역사회 의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교육과정
  • 연구하는 의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

2. [설계 및 편성 원칙]

  • 나선형, 기초-임상 통합형 교육과정 강화
  • 의료인문학 교육과정 강화
  • 임상수행능력 증진 교육의 조기 배치
  • 증례 중심 교육과정 강화
  • 연구역량 교육과정 강화
  • 선택형 교육과정 강화
  • 임상표현 중심 교육과정 확대

3. [교수학습법]

  • 자기주도형 학습을 위한 다양한 교수학습법
  • 성과바탕 교육과정의 학습맥락과 일치하는 다양한 학습방법

4. [교육평가]

  • 성과 달성여부 확인을 위한 다양한 평가방법 적용
  •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하는 평가
  • 교육목표에 합당한 내용과 방식으로 평가

5. [교육지원체제]

  •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유기적인 의사결정체계
  • 적절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의학교육지원체계 구축
  • 의학교육혁신센터 중심의 교육과정 기획, 평가, 개선 활동

Contact us 찾아오시는 길 주요 연락처 개인정보 처리방침

Copyright(C) 2014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ALL RIGHTS RESERVED

200-701 강원도 춘천시 강원대학길1번지(192-1)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TEL.033-250-8802~3FAX.033-259-5635